[취업자료] 대기업 인 적성용 한글 (국어) 맞춤법 > 자료,서식,표지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서식,표지

[취업자료] 대기업 인 적성용 한글 (국어) 맞춤법

페이지 정보

본문



[[ 해당자료는 유료자료 입니다. ]]


Download : 맞춤법(최종).pdf




따라서 ‘이’와 ‘히’의 구별에 대한 다음 의 문법적인 기준을 참조해야 더욱 정확히 적을 수 있을 것이다. 얼굴에 수심이 끼다. 한글 맞춤법 제51항에서는 부사의 끝 음절이 분명히 ‘-이’로 나는 것은 ‘-이’로, ‘히’로만 나거나 ‘이’나 ‘히’로 나는 것은 ‘-히’로 적는다고 규정하고 있다아 그러 나 실제 발음에서 이를 구별하기가 쉽지 않다.? ?한글 맞춤법 제27항 [붙임2]에서는 ‘어원이 분명하지 아니한 것은 원형을 밝히어 적지 아 니한다’고 규정하면서 ‘며칠’을 예로 들고 있다아 그런데 ‘며칠’의 경우는 앞의 ‘몇 월’처럼 ‘몇 일’로 분석하여 ‘몇일’이 되어야 하는 것으로 혼동되기 쉽다.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③구경꾼들 틈에 끼다.? 2. 끼어들기(O) / 끼여들기(X) ? {끼어들기/끼여들기}를 하지 맙시다.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④전구를 끼다.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②장갑을 끼다.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 [취업자료] 대기업 인 적성용 한글 (국어) 맞춤법 취업자료전문자료 , [취업자료] 대기업 인 적성용 한글 (국어) 맞춤법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3. 며칠(O) / 몇일(X) / 몇 일(O)? ? 오늘이 몇 월 {몇 일/ 몇일}이니? 그는 {며칠/몇일} 동안이나 아팠다. ③정치인을 끼고 일한다.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한글 맞춤법 제40항 참조) 그러나 ‘이렇든(지), 저렇든(지), 그

렇든(지), 어떻든(지), 아무렇든(지)’와 같은 것들은 용언의 활용형이 다양하기 때문에 원 형을 밝혀 적는다. 그 이유는 ‘아뭏-, 하옇-’이 다른 어미와 결합하지 못하고, ‘아뭏-든, 하옇-든’의 형태로만 쓰이고 있고, 또한 용언의 활용 형이 아니라 부사로 전성되어 사용되기 때문에 원래의 형태와 연결시킬 필요가 없으므로 소 리나는 대로 적는 것이다. 6. 깨끗이(O) / 깨끗히(X) ?? 교실을 {깨끗이/깨끗히} 청소하였다. 우리가 관심을 갖는 것은 자동사 ③의 ‘끼다’와 타동사 ①로 쓰인 ‘끼다’의 피동형 ‘끼이다’이다.

(최종)_pdf_01_.gif (최종)_pdf_02_.gif (최종)_pdf_03_.gif (최종)_pdf_04_.gif (최종)_pdf_05_.gif (최종)_pdf_06_.gif
[취업자료] 대기업 인 적성용 한글 (국어) 맞춤법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끼어들다’는 대부분 능동적인 상황에 사용 한다.

다. 따라서 ‘끼여들기’가 아닌 ‘끼어들기’가 올바른 표기이다. 종래의 맞춤법 통일안에서 ‘아뭏든, 하옇든’으로 쓰던 것을 한글 맞 춤법에서는 ‘아무튼, 하여튼’으로 고쳐 적기로 했다. ‘나르는’은 물건을 운반하다, 옮기다 등의 뜻을 지닌 ‘나 르다’의 활용형이다.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① ‘하다’가 붙는 어근의 끝소리가 ‘ㅅ’인 경우 : 가붓이, 깨끗이, 나긋나긋이, 나붓 이, 느긋이, 따뜻이, 반듯이, 버젓이, 지긋이 등 ② ‘ㅂ’불규칙 용언의 어간 뒤 : 가까이, 가벼이, 고이, 괴로이, 기꺼이, 너그러이, 대수 로이,?번거로이, 새로이, 쉬이, 외로이 등 ③ ‘-하다’가 붙을 수 없는 용언 어간 뒤 : 같이, 굳이, 깊이, 높이, 많이, 실없이, 적이 등 ④ 첩어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그러나 ‘며칠’을 ‘몇+일’로 분석하는 데는 무리가 있다아…(drop) 이것이 합성어라면 그 발음이 [면닐] 이 되어야 할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4. 나는(O) / 나르는(O) / 날으는(X) ? 하늘을 {나는/날으는} 비행기 ‘나는’이 올바른 표현이다.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1. 있음(O) / 있슴(X) ? 방 {있슴/있음} ‘있다’의 명사형 표기로는 ‘있음’이 올바른 것이다. 명사형 어미가 자음 뒤에서는 ‘음’, 모음 뒤에서는 ‘-ㅁ’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있다, 없다’ 등과 같은 겹받 침 뒤에서는 명사형 표기를 ‘-음’으로 적든, ‘-슴’으로 적든 발음상으로 전혀 구별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읍니다’, ‘-습니다’를 ‘-습니다’로 통일시킨 표준어 규정 제17항에 잘못 유추되어 ‘있슴, 없슴’으로 적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 모두 잘못된 사용 예이다. ‘끼이다’는 ‘끼다’의 피동형인데, ‘끼다’는 그 의미가 다양 하여 자동사로는 ‘①구름이 끼다.’와 같은 문장이 가능하다. ②그늘이 끼다.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끼어’는 ‘끼다’에 어미 ‘-어’가 첨가된 것이고, ‘끼여’는 ‘끼이다’에 어미 ‘어’가 첨가된 형태이다.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취업자료],대기업,인,적성용,한글,(국어),맞춤법,취업자료,전문자료

설명

Download : 맞춤법(최종).pdf( 73 )


전문자료/취업자료

순서
대기업 인적성에 주로 출제 되는 한글 (국어) 맞춤법 입니다. 여럿 사이에 있더라도 그것이 능동적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면 ‘끼다’를?써야 하고, 피동적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면 ‘끼이다’를?써야 한다. 5. 아무튼(O) / 아뭏든(X) ? {아무튼/아뭏든} 빨리 오기나 해라. ‘아무튼’이 맞다.’와 같은 문장이 가능하고, 타동사로는 ‘①책을 겨드랑이에 끼다. 이에 따라 ?‘이’로 적어 야 하는 것들의 문법적인 기준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해당자료는 유료자료 입니다. ]]

자료,서식,표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제이크 레포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