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도요약] 교수학습지도 요약 > 과학교육법학 레포트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과학교육법학 레포트

[교수학습지도요약] 교수학습지도 요약

페이지 정보

본문



[[ 해당자료는 유료자료 입니다. ]]


Download : 교수학습지도 정리.hwp




(5) 재생 발문보다는 추론이나 적용 발문이 효과적이다. 아동property(특성)에 따른 교육, 영재아, 부진아 라. 제 2세대(Keller 동기theory(이론)), 주의력, 자신감, 만족, 적절성(수준별 교육과정-적합성) (1) Good Brophy, 동기 - 동기유발(긍정, 부정적 기대) &#41xxx; (2) Keller 동기 전략(7차 교육과정) . 발문 가. 定義(정의) (1) 전통적인 교사 중심의 일방적 수업에서 교사와 상호작용 증대 (2) 교사의 학생에 대한 물음 (3) 발문 - 응답 : 발표적 지도 나. 발문 효과 (1) 교사는 아동의 property(특성)에 따른 교육 (2) 교사는 발문을 명확하게 제시 (3) 교사는 발문 후 생각할 여유를 제시하게 된다. (4) 발문은 체계적으로 선정 (5) 발문은 교사의 언어적 보다는 학생의 언어적 說明(설명) 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효과적






Ⅰ. 교수와 학습의 관계, 1. 교수, 2. 학습, , Ⅱ. 교수-학습지도 원리, 1. 교수-학습지도 원리, 2. 교수-학습지도 법칙, , Ⅲ. 수업이론 연구의 동향과 전망, 1. 개관, , Ⅳ. 수업목표의 진술, 1. 개관, , Ⅳ. 수업목표의 진술, 1. 개관, 2. 수업목표진술←과제분석, 위계분석, , Ⅴ. 학습준비성, 1. 개관, 2. 자아정체감 형성, , Ⅵ. 교수이론과 모형, 1. Bruner 발견학습, 2. Glaser, 3. Gagne의 목표별 수업이론, 4. Carroll의 완전학습, 5. Bloom 완전학습, 6. Flanders 언어상호작용, 7. Ausubel의 설명적 교수, 8. 마시알라스의 탐구학습, 9. KEDI, , Ⅷ. 교사의 역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증진, 1. 개관, 2. 대집단, 3. 소집단, 4. 학습유형에 따른 교육, , Ⅸ. 학교학습의 구조형태, 1. 개관, 2. 협동학습, 3. 자기주도적 학습, , Ⅹ. 교사의 역할론, 1. 개관, 2. 발문 , 3. 동기유발, 4.교사의 문제 해결력 증진, 5. 개념 증진, 6. 원리 증진, 7. 언어 증진, 8. 사고력, 9. 학습 지도안, 10. Keller 동기 전략 : 주의력, 자신감, 만족감, 적절성(적합성과 수준별 교육과정), , Ⅻ. 학습자 특성에 따른 교육, 1. 개관, 2. 부진아, 3. 학습과제 분석 (위계분석), 4. 판서, , , FileSize : 134K , [교수학습지도정리] 교수학습지도 정리 사범교육레포트 , 교수이론과 모형 학교학습의구조형태 교사의역할론 학습자 특성에 따른 교육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수학습지도 정리.hwp( 31 )


[교수학습지도요약] 교수학습지도 요약


%20정리_hwp_01_.gif %20정리_hwp_02_.gif %20정리_hwp_03_.gif %20정리_hwp_04_.gif %20정리_hwp_05_.gif %20정리_hwp_06_.gif



순서

Ⅰ. 교수와 학습의 관계, 1. 교수, 2. 학습, , Ⅱ. 교수-학습지도 원리, 1. 교수-학습지도 원리, 2. 교수-학습지도 법칙, , Ⅲ. 수업이론 연구의 동향과 전망, 1. 개관, , Ⅳ. 수업goal(목표) 의 진술, 1. 개관, , Ⅳ. 수업goal(목표) 의 진술, 1. 개관, 2. 수업goal(목표) 진술←처리해야할문제분석, 위계분석, , Ⅴ. 학습준비성, 1. 개관, 2. 자아정체감 형성, , Ⅵ. 교수이론과 모형, 1. Bruner 발견학습, 2. Glaser, 3. Gagne의 goal(목표) 별 수업이론, 4. Carroll의 완전학습, 5. Bloom 완전학습, 6. Flanders 언어상호작용, 7. Ausubel의 설명적 교수, 8. 마시알라스의 탐구학습, 9. KEDI, , Ⅷ. 교사의 역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증진, 1. 개관, 2. 대집단, 3. 소집단, 4. 학습유형에 따른 교육, , Ⅸ. 학교학습의 구조형태, 1. 개관, 2. 협동학습, 3. 자기주도적 학습, , Ⅹ. 교사의 역할론, 1. 개관, 2. 발문 , 3. 동기유발, 4.교사의 문제 해결력 증진, 5. concept(개념) 증진, 6. 원리 증진, 7. 언어 증진, 8. 사고력, 9. 학습 지도안, 10. Keller 동기 전략 : 주의력, 자신감, 만족감, 적절성(적합성과 수준별 교육과정), , Ⅻ. 학습자 특성에 따른 교육, 1. 개관, 2. 부진아, 3. 학습처리해야할문제 분석 (위계분석), 4. 판서, , , 파일크기 : 134K

설명
교수이론과,모형,학교학습의구조형태,교사의역할론,학습자,특성에,따른,교육,사범교육,레포트



다. (2) 학생의 응답이 많을수록 수업은 성공적이다. Ⅰ. 교수와 학습의 관계
1. 교수
2. 학습

Ⅱ. 교수-학습지도 원리
1. 교수-학습지도 원리
2. 교수-학습지도 법칙

Ⅲ. 수업theory(이론) 연구의 동향과 전망
1. 개관

Ⅳ. 수업목표(目標)의 진술
1. 개관

Ⅳ. 수업목표(目標)의 진술
1. 개관
2. 수업목표(目標)진술←해결해야할문제분석, 위계분석

Ⅴ. 학습준비성
1. 개관
2. 자아정체감 형성

Ⅵ. 교수theory(이론)과 모형
1. Bruner 발견학습
2. Glaser
3. Gagne의 목표(目標)별 수업theory(이론)
4. Carroll의 완전학습
5. Bloom 완전학습
6. Flanders 언어상호작용
7. Ausubel의 說明(설명) 적 교수
8. 마시알라스의 탐구학습
9. KEDI

Ⅷ. 교사의 역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증진
1. 개관
2. 대집단
3. 소집단
4. 학습유형에 따른 교육

Ⅸ. 학교학습의 구조형태
1. 개관
2. 협동학습
3. 자기주도적 학습

Ⅹ. 교사의 역할론
1. 개관
2. 발문
3. 동기유발
4.교사의 문제 해결력 증진
5. 定義(정의) 증진
6. 원리 증진
7. 언어 증진
8. 사고력
9. 학습 지도안
10. Keller 동기 전략 : 주의력, 자신감, 만족감, 적절성(적합성과 수준별 교육과정)

Ⅻ. 학습자 property(특성)에 따른 교육
1. 개관
2. 부진아
3. 학습해결해야할문제 분석 (위계분석)
4. 판서



Ⅹ. 교사의 역할론 . 개관 가. 교사가 아동의 학습 효과 증진성 나. 제 1세대 (1) 동기 유발 (2) 사고력 함양 (3) 발문 효과 (4) 파지력 지속 (5) 학습 지도안 (6) 定義(정의) , 원리학습, 문제해결력 증진 (7) 창의력 다. 다. (4) 학생이 응답을 못할 때는 부분…(생략(略)) 의 답을 제시해 준다. 발문의 관계 (1) 발문의 빈도가 많을수록 수업은 성공적이다. (3) 발문은 전체 학생에게 엄저하고 개별학생에게 물어본다.

[[ 해당자료는 유료자료 입니다. ]]

과학교육법학 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제이크 레포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