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비즈니스의 모델 - 국제화 시대에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 경영경제레포트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비즈니스의 모델 - 국제화 시대에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페이지 정보

본문



[[ 해당자료는 유료자료 입니다. ]]


Download : [경영,경제] 비즈니스의 모델 - 국제화 시대에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hwp




[경영,경제] 비즈니스의 모델 - 국제화 시대에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 [경영,경제] 비즈니스의 모델 - 국제화 시대에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비즈니스 모델 국제화 시대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 제시

경영,경제,비즈니스,모델,국제화,시대,창의적인,비즈니스,모델,제시,경영경제,레포트


국제화 시대에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순 서

Ⅰ. 비즈니스모델의 definition

Ⅱ. 비즈니스모델의 분류
1. 거래 쌍방의 주체에 따른 분류
2. 포지셔닝(positioning) 또는 편향성(bias)에 따른 분류
3. 수익 원천에 따른 분류

Ⅲ. 성공적인 비즈니스모델 구축의 필요조건
1. 명확한 고객가치 제안
2. 수익 메커니즘의 설계
3. 활동 간 선순환구조 구축
4. 모방 불가능성 확보

Ⅳ. 창의적인 비즈니스모델의 제시

1. 여가생활의 추구
2. 여가생활의 방법 및 問題點
3. 여가생활에 관련된 토탈 안내시스템 구축
4. 수익창출

Ⅴ. 결론

Ⅰ. 비즈니스모델의 definition

기업이 어떻게 가치를 창출해서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이를 기업의 이윤으로 만들어 내는가 하는 문제에 대한 모델링이다. 즉, 사업 아이디어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편리하게 ...

국제화 시대에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순 서

Ⅰ. 비즈니스모델의 definition

Ⅱ. 비즈니스모델의 분류
1. 거래 쌍방의 주체에 따른 분류
2. 포지셔닝(positioning) 또는 편향성(bias)에 따른 분류
3. 수익 원천에 따른 분류

Ⅲ. 성공적인 비즈니스모델 구축의 필요조건
1. 명확한 고객가치 제안
2. 수익 메커니즘의 설계
3. 활동 간 선순환구조 구축
4. 모방 불가능성 확보

Ⅳ. 창의적인 비즈니스모델의 제시

1. 여가생활의 추구
2. 여가생활의 방법 및 問題點
3. 여가생활에 관련된 토탈 안내시스템 구축
4. 수익창출

Ⅴ. 결론

Ⅰ. 비즈니스모델의 definition

기업이 어떻게 가치를 창출해서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이를 기업의 이윤으로 만들어 내는가 하는 문제에 대한 모델링이다. 즉, 비즈니스는 그 비즈니스가 판매자와 구매자 중 어느 쪽에 더 많은 혜택을 주느냐의 여부에 따라 중립적인(neutral) 비즈니스와 편향적인(biased) 비즈니스로 나뉘어질 수 있따
중립적인 비즈니스는 판매자와 구매자 쌍방에게 혜택을 주는 유형으로 판구매형의 경우 Amazon.com이나 eToys와 같이 제조업체로부터 독립적인 누리망 소매자상이 여기에 속한다. 따라서 전자 상거래는 거래의 쌍방 주체가 누구이냐에 따라 B2B와 B2C로 나눌 수 있고,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도 이에 따라 B2B 관련 비즈니스와 B2C 관련 비즈니스로 양분할 수 있따 이때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는 B2B의 경우 자신이 직접 구매나 판매를 하는 업체일 수 있고, 혹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중간상(intermediary)일 수도 있따 B2C의 경우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는 주로 소비자에게 자신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판매하는 제조업체, 누리망 쇼핑몰과 같은 누리망 소매상, 또는 기업과 소비자,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중개업자(broker) 등이다. 누리망 소매상은 판매자(제조업체)들에게 유통 채널의 효율화로 인한 비용 절감, 시장의 확대 등의 效果를 가져왔고, 구매자(소비자


[경영,경제]%20비즈니스의%20모델%20-%20국제화%20시대에%20창의적인%20비즈니스%20모델을%20제시_hwp_01_.gif [경영,경제]%20비즈니스의%20모델%20-%20국제화%20시대에%20창의적인%20비즈니스%20모델을%20제시_hwp_02_.gif [경영,경제]%20비즈니스의%20모델%20-%20국제화%20시대에%20창의적인%20비즈니스%20모델을%20제시_hwp_03_.gif [경영,경제]%20비즈니스의%20모델%20-%20국제화%20시대에%20창의적인%20비즈니스%20모델을%20제시_hwp_04_.gif [경영,경제]%20비즈니스의%20모델%20-%20국제화%20시대에%20창의적인%20비즈니스%20모델을%20제시_hwp_05_.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 비즈니스의 모델 - 국제화 시대에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순서

[경영,경제] 비즈니스의 모델 - 국제화 시대에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Download : [경영,경제] 비즈니스의 모델 - 국제화 시대에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hwp( 66 )



다. 전자 상거래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기업이냐 소비자이냐에 따라 B2B, B2C, C…(생략) 2C 3가지 거래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따 B2B 전자 상거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기업인 경우이고, B2C 전자 상거래에서는 판매자가 기업이고, 구매자가 소비자인 경우이다. C2C 전자 상거래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모두 소비자인 경우로서 eBay.com과 같은 경매 사이트에서 많이 볼 수 있따 하지만 분석의 편의상, 그리고 기존의 관례에 따라 C2C 전자 상거래를 B2C 전자 상거래에 포함시키기로 한다.

Ⅱ. 비즈니스모델의 분류

Timmers(1998)는 비즈니스 모델을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포괄하여 definition 하고 있따
다양한 비즈니스 수행자와 그들의 역할을 포함하는 제품, 서비스, 정보 흐름의 구조(Architecture) ⇒ 거래 쌍방의 주체에 따른 분류
다양한 비즈니스 수행자에 대한 잠재적 혜택에 대한 서술(description) ⇒ 포지셔닝(positioning) 또는 편향성(bias)에 따른 분류
수익 원천에 대한 서술(description) ⇒ 수익 원천에 따른 분류

1. 거래 쌍방의 주체에 따른 분류

비즈니스 모델의 첫 번째 구성 요소를 재해석하면 결국 제품 및 서비스가 교환되는 상거래에 있어 거래의 쌍방, 즉 판매자와 구매자가 누구이며, 비즈니스가 상거래에서 차지하는 역할이 무엇이냐 하는 것이다. 즉, 사업 아이디어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편리하게 제공하고 어떻게 마케팅하여 어떻게 수익을 올리겠다는 계획을 의미한다.

2. 포지셔닝(positioning) 또는 편향성(bias)에 따른 분류

Timmers의 비즈니스 모델의 세 번째 구성 요소인 “비즈니스가 그 비즈니스의 참여자들에게 줄 수 있는 혜택”은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 분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축(dimension)을 제고해 준다.

[[ 해당자료는 유료자료 입니다. ]]

경영경제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제이크 레포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