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물류정보시스템 - DHL에 대해 > 경영경제레포트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물류정보시스템 - DHL에 대해

페이지 정보

본문



[[ 해당자료는 유료자료 입니다. ]]


Download : [경영,경제] 물류정보시스템 - DHL에 대해.pptx









[경영,경제] 물류정보시스템 - DHL에 대해
설명
[경영,경제] 물류정보시스템 - DHL에 대해

순서



[경영,경제]%20물류정보시스템%20-%20DHL에%20대해_pptx_01_.gif [경영,경제]%20물류정보시스템%20-%20DHL에%20대해_pptx_02_.gif [경영,경제]%20물류정보시스템%20-%20DHL에%20대해_pptx_03_.gif [경영,경제]%20물류정보시스템%20-%20DHL에%20대해_pptx_04_.gif [경영,경제]%20물류정보시스템%20-%20DHL에%20대해_pptx_05_.gif [경영,경제]%20물류정보시스템%20-%20DHL에%20대해_pptx_06_.gif

경영,경제,물류정보시스템,DHL,대해,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경제] 물류정보시스템 - DHL에 대해.pptx( 94 )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All of DHL
_SLIDE_2_
목차

Ⅰ. DHL
Ⅱ. DHL의 경쟁우위 전략
Ⅲ. DHL의 정보화
Ⅳ. DHL의 끊임없는 노력과 전망
Ⅴ.소감 및 질의응답
_SLIDE_3_
Ⅰ. DHL

ⅰ.DHL 기업紹介
전 세계 220개 국가와 영토를 연결하는 물류 네트워크
50만 명 이상의 직원과 6500여 개의 사무소
250대 이상의 항공기
7만 6200여 대의 차량으로 Desk to Desk 배송실현
최단시간에 최적의 장소로 서류와 소화물, 중대형 화물을 특급으로 배달하는 국제물류기업

순이익 5억 200만 €(2014년 1분기)의 물류업계 1위 기업

_SLIDE_4_
Ⅰ. DHL

ⅱ. DHL 설립배경

MPA라는 작은 물류회사에 다니고있던 Dalsey, Hillblom.
이중 Hillblom이 주식으로 번 3000달러를 어떻게 쓸지 고민하던 중 전체 배송시간중 세관에서 통관을 거치는 과정에서 너무 많은...

_SLIDE_1_

All of DHL
_SLIDE_2_
목차

Ⅰ. DHL
Ⅱ. DHL의 경쟁우위 전략
Ⅲ. DHL의 정보화
Ⅳ. DHL의 끊임없는 노력과 전망
Ⅴ.소감 및 질의응답
_SLIDE_3_
Ⅰ. DHL

ⅰ.DHL 기업紹介
전 세계 220개 국가와 영토를 연결하는 물류 네트워크
50만 명 이상의 직원과 6500여 개의 사무소
250대 이상의 항공기
7만 6200여 대의 차량으로 Desk to Desk 배송실현
최단시간에 최적의 장소로 서류와 소화물, 중대형 화물을 특급으로 배달하는 국제물류기업

순이익 5억 200만 €(2014년 1분기)의 물류업계 1위 기업

_SLIDE_4_
Ⅰ. DHL

ⅱ. DHL 설립배경

MPA라는 작은 물류회사에 다니고있던 Dalsey, Hillblom.
이중 Hillblom이 주식으로 번 3000달러를 어떻게 쓸지 고민하던 중 전체 배송시간중 세관에서 통관을 거치는 과정에서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물품 신고서를 항공기로 미리 보내놓는 아이디어를 고안.
거기에 부동산 업자였던 Robert Lyn이 자금을 보태어 세 사람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DHL을 설립, 1969년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 간 항공특급 송배달 업무를 처음 .
(왼쪽부터 Dalsey, Hillblom, Lyn)
_SLIDE_5_
Ⅰ. DHL

ⅲ. 주요 연혁
1969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
1969~78

영국,독일 사무소 오픈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진출
1979

문서에서 소화물 배송까지 확장
1998~현재

도이치 포스트로 인수
브랜드 통합
1979~1997

물류 허브 구축
항공사와의 제휴
전세계 오버나이트 서비스 구축

_SLIDE_6_
Ⅱ. DHL의 경쟁우위 전략
ⅰ. How to be No.1

1)Product
-모든 분야의 제품을 다룰 수 있는 전문성
2013년 40개국 Express…(생략) 분야 고객만족도 1위의 물류서비스
급증하는 유학생 수에 발맞춘 유학문서 서비스와 같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2)Price
-광범위화한 네트워크 및 노하우로부터 만들어지는 경쟁력 있는 가격제공

3)Place
-다른 어떤 업체보다 많은 해상 노선 및 항공 서비스로 Desk to Desk 실현

4)Promotion
-고객들이 필요할 때만 찾는 기업이 아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
기업고객을 위한 상품에 편중 되어있음을 보완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마케팅 활동
http://blog.naver.com/yasieRedirect=Log&logNo=22xxxxxxxxxxx
_SLIDE_7_
Ⅱ. DHL의 경쟁우위 전략
ⅱ. DHL’s rival Fedex
1)미국 내 인구밀집지역에 수하물 집결지인 허브를 만들고
2)모든 화물을 여기에 집결시킨 다음
3)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배송하자

설립자 프레드릭 스미스의 아이디어에 의해 1973년 ‘신속한 배달 서비스’를 지향하며 Federal Express라는 이름으로 설립.
1994년 브랜드명이 지나치게 길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 페덱스로 변경.

순이익 7억 3000만$ (2014년 4분기)
종업원 수 28만 명 이상
DHL UPS와 함께 세계 3대 항공화물 운송사

_SLIDE_8_
Ⅱ. DHL의 경쟁우위 전략

ⅱ. DHL’s rival Fedex

총 매출: 697억 달러
주력 사업: 유럽 내 3자 물류
항공기: 250+1700 대
운송물품: 6700만 건
운송 t 수: 750만 t
총 매출: 420억 달러
항공기: 687 대
운송 t 수: 695만 t
운송물품: 1200만 건
주력 사업: 미국 내 3자 물류
_SLIDE_9_
Ⅱ. DHL의 경쟁우위 전략

ⅲ. Innovative logistics of DHL

DHL BREAK BULK EXPRE
[경영,경제] 물류정보시스템 - DHL에 대해 , [경영,경제] 물류정보시스템 - DHL에 대해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물류정보시스템 DHL 대해



다.

[[ 해당자료는 유료자료 입니다. ]]

경영경제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제이크 레포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