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공간의 경제효능 -멀티플렉스의 경제- > 경영경제레포트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영경제레포트

복합문화공간의 경제효능 -멀티플렉스의 경제-

페이지 정보

본문



[[ 해당자료는 유료자료 입니다. ]]


Download : 복합문화공간의 경제효과 -멀티플렉스의 경제-.hwp








고$$
고$$ , 복합문화공간의 경제효과 -멀티플렉스의 경제-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복합문화공간의 경제효과 -멀티플렉스의 경제-.hwp( 90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20경제효과%20-멀티플렉스의%20경제-_hwp_01_.gif %20경제효과%20-멀티플렉스의%20경제-_hwp_02_.gif %20경제효과%20-멀티플렉스의%20경제-_hwp_03_.gif %20경제효과%20-멀티플렉스의%20경제-_hwp_04_.gif %20경제효과%20-멀티플렉스의%20경제-_hwp_05_.gif %20경제효과%20-멀티플렉스의%20경제-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복합문화공간의 경제효능 -멀티플렉스의 경제-
다.멀티플렉스가 들어선 복합물에서는 여가문화가 삶의 질을 결정, 표현해 영화를 위해서가 아니라. 복합문화공간 시설을 위해 사람들이 모여드는 사태가 발생하였다.그리고 단관체제나 오랜 전통이 있던 종로3.4가 일대의 영화관들이 문을 닫거나, 멀티플렉스로 전환을 하거나 하는 상황이 벌어졌다.2000년 이후에만 서울시내에서 멀티플렉스관이라 부를 수 있는 시설이 12개시설이 생겨났으며, 각 지방의 큰 도시 부산과 대전 등 16개의 멀티플렉스 시설과 100여개관이 넘는 시설이 생겨났다.

예) 삼성동 코엑스몰:도심공항 터미널,현대백화점
센트럴시티:고속버스터미널,시외버스터미널,신세계
CGV강변:테크노마트.강변터미널,구의터미털
CGV명동:아바타,메사와 직접 연결, 주위 롯데백화점등

(2) 멀티플렉스와 주변환경은 市民들의 생활패턴과 여가활용시간을 바꾸어 버렸다.주위 상권의 중심지가 되어 있다.
지방관객점유율은 하락하는 반면 ,코엑스몰의 메가박스와 강변CGV등의 점유율은 계속적으로 상승하였다.영화관의 직접지구가 종로지역에서, 즉 강북에 집중된 영화관람인구가 강남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생략(省略)) 으로 변하였다

(3)99년의 5천만명에 머물던 영화관객수가 멀티플렉스 사업의 처음 으로 1억명을 돌파, 스크린 수 증가 관객증가율을 앞서 버리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1.주제

2.주제선정의(定義) 배경

3.복합문화공간의 現況(현황)

4.멀티플렉스의 영향

5.외부적인 效果

6.결론



5. 멀티플렉스의 영향

(1)멀티플렉스는 98년 CGV의 실패라는 예측을 깬 사업성공에 의해 확산되기 처음 하였고,복합상영관과 문화공간과 서비스 시설들이 함께 자리 잡으며, 버스터미널 같은 교통시설과 백화점 혹은 쇼핑마트 같은 것이 같이 연결되어 있다.

[[ 해당자료는 유료자료 입니다. ]]

경영경제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제이크 레포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