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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한 사회적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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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 보면 지금의 우리의 사회는 오웰이 묘사한 감옥-문화로 인해 황폐화 되고있다는 주장은 더 이상 설득력이 감소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아 물론 우리 나라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들의 경우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고통제의 기구들이 활동 중이다. 즉, 텔레비전 program의 내용적 分析이 주를 이뤄 왔으며, 그에 대한 opinion(의견)은 분분하다. 그러나 오웰이 <1984년>, <동물농장>에서 주장하는 바는 우리를 감시하는 자가 좌익이든…(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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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한 사회적 해석
12-0-Postman222

다.
그는 소설 <1984>년의 이야기를 화두로 다음과 같이 이야기한다.
이 글에서 다루려하는 닐 포스트만은 텔레비전의 program 혹은 내용을 가지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냉소한다. 반면 <멋진 신세계>에서는 즐거움을 제공하면서 그들을 통제한다.
“Orwell은 우리들에게 정보가 차단되는 것을 두려워했지만, Huxley는 정보들이 너무 넘쳐흘러서 정보 앞에 우리가 수동화되고 매몰될 수밖에 없음을 두려워하였다. 그러므로 텔레비전을 통해서 얻어지는 경험들은 오락적인 형태를 취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문제는 텔레비전이라는 매체 자체가 지니는 속성에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후 텔레비전의 상업화가 전개된 이래 근 60년 동안 방송 기술의 이해나 관심보다는 방송의 效果(효과)나 방송분화에 더 큰 관심을 보여온 것이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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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미디어의 effect(영향) 력에 대한 사회적 해석
-텔레비전을 통해 세상보기

1. 시·공간의 축소 : 쿼터리즘
2. 죽도록 즐기기
1) 어린이다움의 상실
2) 제 2의 문맹
3) 우뇌를 사용하는 국민
3. 가치역할의 축소와 가족의 해체

Ⅲ. 새로운 가치체계와 담론구조

Ⅳ. 結論(결론) 및 제언
1. 인쇄출판 업계의 각성
2. 미디어 교육



텔레비전이 새로운 기술 발명품으로 공개되는 1940년대, 텔레비전의 등장은 20세기 과학기술의 대표적인 쾌거였다. 텔레비전은 오직 하나의 목소리만을 즉, ‘오락의 소리’만을 고집하면서 모순과 하찮음을 부추길 뿐이지 ‘심각한 텔레비전’이란 자가당착적 용어라고 주장한다. 그는 현대 사회에서 TV는 ‘신’의 위치에까지 오르게 되었다는 말까지 하고 있다아 즉 현대사회에서의 텔레비전은 우리가 무엇을 먹고, 사고, 생각하고 어떻게 이야기해야 하는지 까지를 모두 說明(설명) 해주는 인식론의 지휘소, 사회적·지적 우주의 배후 조종자, 그래서 문화의 지배자가 되었다는 것이다. 초점이 빗나갔다는 것이다. <1984년>에서는 사람들에게 고통을 줌으로써 그들을 통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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