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port,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 jake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ake2

(A+ report,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2.hwp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은 정보처리과정과 …(skip)


(A+ report,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_hwp_01.gif -2_hwp_02.gif -2_hwp_03.gif -2_hwp_04.gif -2_hwp_05.gif -2_hwp_06.gif



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가드너,다중지능이론,교육심리학,다중지능,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이 자료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하지만, 가드너(Gardner)는 인간의 문화적, 생존적 가치면에서 우월적인 중요성을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형태의 상호 다른 사고력이 있다고 전제하고 다중 지능의 존재를 제시하였다. , (A+ 레포트,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교육심리학 다중지능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이 자료(資料)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analysis하여 정리(arrangement)한 A+ report입니다.

다. 왼쪽 뇌 손상을 입은 환자들의 경우, 언어적인 문제는 보이지만 음악 감상이나 미술활동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자폐아이지만 특정 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는 경우와 천재아인 경우에도 한 영역에서 뛰어남을 보이지만 다른 영역에서는 뒤쳐지는 경우를 보이기도 한다. 왼쪽 뇌 손상을 입은 환자들의 경우, 언어적인 문제는 보이지만 음악 감상이나 미술활동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자폐아이지만 특정 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는 경우와 천재아인 경우에도 한 영역에서 뛰어남을 보이지만 다른 영역에서는 뒤쳐지는 경우를 보이기도 한다.

Download : 다중지능이론-2.hwp( 56 )





I. 서론
II. 본론
1. 가드너 다중지능theory(이론)의 주요 내용
(1) 다중지능theory(이론)에서의 지능의 槪念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core
1) 지능의 동등성
2) 지능의 독립성
3) 지능의 상호작용
(3) 인간의 8가지 지능
1) 대인관계 지능: 카운슬러, 교사, 심리치료사, 정치가, 종교 지도자
2) 개인이해 지능 : 철학가, 소설가, 정신 상담가, 현명한 지도자
3) 공간적 지능 : 안내자, 정찰병, 사냥꾼, 건축가, 실내 장식가, 발명가, 예술가
4) 신체운동적 지능: 운동선수, 무용가, 외과의사, 공예가
5) 음악적 지능: 작곡가, 지휘자, 음악가, 성악가, 음악 평론가
6) 언어적 지능: 시인 , 소설가, 대중연설가
7) 논리적, 수학적 지능: 수학자, 과학자, 수사관
8) 자연탐구적 지능: 해양 생물학자, 도시계획자, 숲관리자
(3)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적용할 경우 설정할 3가지 goal(목표)
2. 다중지능theory(이론)이 교육에 기여한 점
3.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결점
III. conclusion
<참고 문헌>

I. 서론

전통적인 관점에서는 지능의 단일성 측면에서 손쉽게 표현할 수 있는 IQ로 지능을 표현해 왔으며, 지능은 유전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았다. 하지만, 가드너(Gardner)는 인간의 문화적, 생존적 가치면에서 우월적인 중요성을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형태의 상호 다른 사고력이 있다고 전제하고 다중 지능의 존재를 제시하였다.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은 정보처리과정과 사회․문화적 안목의 틀에서 지능의 중요한 결정 요인으로서 環境의 影響(영향)과, 지적인 수행․사정한 만큼의 개발 여지가 있다고 본 것

(A+ 보고서)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I. 서론 1
II. 본론 2
1. 가드너 다중지능theory(이론)의 주요 내용 2
(1) 다중지능theory(이론)에서의 지능의 槪念 2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core 2
1) 지능의 동등성 2
2) 지능의 독립성 2
3) 지능의 상호작용 2
(3) 인간의 8가지 지능 3
1) 대인관계 지능: 카운슬러, 교사, 심리치료사, 정치가, 종교 지도자 3
2) 개인이해 지능 : 철학가, 소설가, 정신 상담가, 현명한 지도자 3
3) 공간적 지능 : 안내자, 정찰병, 사냥꾼, 건축가, 실내 장식가, 발명가, 예술가 3
4) 신체운동적 지능: 운동선수, 무용가, 외과의사, 공예가 4
5) 음악적 지능: 작곡가, 지휘자, 음악가, 성악가, 음악 평론가 4
6) 언어적 지능: 시인 , 소설가, 대중연설가 4
7) 논리적, 수학적 지능: 수학자, 과학자, 수사관 4
8) 자연탐구적 지능: 해양 생물학자, 도시계획자, 숲관리자 4
(3)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적용할 경우 설정할 3가지 goal(목표) 5
2. 다중지능theory(이론)이 교육에 기여한 점 5
3.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결점 5
III. conclusion 6
<참고 문헌> 6

I. 서론

전통적인 관점에서는 지능의 단일성 측면에서 손쉽게 표현할 수 있는 IQ로 지능을 표현해 왔으며, 지능은 유전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았다.

Total 43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k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ke.co.kr All rights reserved.